티스토리 뷰

빛나니까, 전부 괜찮아여. 그리고 저는 외롭지 않아여. 여러분이랑 평생 친구니까! 펭수가 느낀 한국 생활의 가장 큰 매력은 무엇인가요? 낯선 곳에서 온 펭수의 시선으로 보면 어떨지 궁금했어요. 사람들의 솔직한 마음. (한쪽





날개를 들며) 역시 한국의 매력은… 사람. 펭수 시험 기간st. 공부 하다가 이내 휴식을 취하는 모습 펭수처럼 크리에이터가 꿈인 20대들도 많은데요. 선배로서 꿀팁 하나만 말해줄 수 있을까요? 즐겨라, 그럼 이루어질 것이니. 저는 펭수 영상





턱을 만지며) 저는 매일매일 다른 전공으로 다니고 싶습니댜! 안경을 끼고 열심히 책을 읽고 있는 펭수 햇살 아래 여유롭게 녹차를 마시는 펭수 새내기가 되면 가장 먼저 뭘 하고 싶을 것 같나요? 오늘 하고





싶은 것과 내일 하고 싶은 게 다를 수도 있떠여. 새내기가 되면 그때그때 하고 싶은 걸 하겠습니다. 펭수는 EBS 선배들, 유치원 동창들과도 다 잘 지내잖아요. 이렇게 다양한 친구들과 모두 잘 지낼





다 해준다했어 바로 포토타임을 가졌는데 펭수 넘 열심히 해줬어 팬들이 미안해서+펭수 힘들까봐 머뭇머뭇거리면 당당하게 나오라고하고 말안해도 먼저 팬서비스 다해주고... 그리고 피디님도 혼자온 팬들 사진 찍는거 도와주시고 그러셨어 혹시 사진 찍고싶은데 못찍은 팬 없나 두리번두리번 확인하는 펭수모습 ㅋㅋ





가더라. 그렇게 모든 일정을 마무리하고 돌아와 인터뷰를 정리하는데 문득 이런 생각이 들었다. 10년 뒤에도 펭수는 펭수일 거라는 말처럼, 우리도 모두 나답게 살아야 하는 게 아닐까. 누구처럼 되고 싶다고 생각하기 전에, 나를 발견하는 게 우선은 아닐지. 그런 의미에서 스스로를 사랑하는 법을 알려준 펭수에게 고마워졌다. 언제고 나를 잃을 때면 펭수와의 만남을



펭수 대학내일 화보 너무 귀여워ㅓㅓㅠㅠㅠ 펭수 대학내일 미쳤네 화보집이다 저거 어디서 팜? ㅇㅋㅌ 펭수 대학내일 찍었네 ㅋㅋㅋㅋㅋㅋ 대학내일 화보 사진 뜨자마자 배경화면 바꾼 덬들 많을듯ㅋㅋㅋ 펭수 대학내일 인터뷰 19학번들 부럽네요 펭수가 대학내일에 나왔다는 얘기를 듣고.. 펭수 대학내일 견본까지 가져갔네요 ㅋㅋ 대학내일 펭수 인터뷰 펭수가 화보 찍은 대학내일 잡지 가지러



이런식으로 몸 반쯤 접고 부리 쏟아질듯 싸인해줬어 아무튼 펭수가 정말 진심으로 팬들 위해주는 모습에 너무 감동이었고, 이후로 펭수에 대한 애정이 더더욱 커졌어 ㅠ 팬들이 펭수야 사랑해 고마워 계속 얘기했듯 펭수한테 팬들의 마음이 잘 전달되었기를 바라고.. 펭수





다 찍은거 확인하고나서는 자리를 옮겨 싸인회를 열었어 사실 싸인회도 펭수가 급 결정한거라 스태프분들이 매직이나 네임펜 없나하고 수소문할 정도였어 (근데 준비성 철저한 몇몇 팬 덕에 매직이랑 네임펜 품앗이함 ㅋㅋ) 에이포용지 포장커버까지 다급하게 들고온

있는 거 같아요. 저는 그게 펭수의 ‘자기애’ 덕분이 아닐까 생각해요. 자신을 뿌듯하게 여기고 보듬으니, 쓸쓸할 틈이 없는 거죠. 어떻게 하면 펭수처럼 나를 온전히 사랑할 수 있을까요? 특별하지 않은 존재는 없다고 생각하는 거! 다들 충분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