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선전했고, 메리크리스마스는 (191만여명), (55만여명)을 개봉시키며 만만치 않은 데뷔전을 치렀다. 특히 이들을 포함한 작은 배급사들이 몰린 시기가 가을이었다. “시장은 독과점이 공고해졌고, 디즈니가 상수로 작용하면서 나머지 배급사들이 11월 같은 작은 시장에 몰려 제 살 깎아먹기식 경쟁을 할 수밖에 없는 현상을





남기고, 오후에 일을 하면 오전은 그래도 여유 있게 보내려고 노력하는 편이에요. 드라마 촬영을 마치고 친구들과 여행을 다녀왔어요. 대화도 많이 나누고 사진도 엄청 찍었어요. 시간 날 때마다 드라이브를 하고 사진을 찍는 게 취미인데 요즘엔 집에 있는 게 좋네요. 주로 영화를 보는데 애니메이션, 고전영화 가리지 않고 다 봐요. 을 통해 처음으로 장편 드라마의 주인공을 맡았어요. 처음 경험하는 것들이 참





솔로 활동, 배우 활동까지 끊임없이 해왔네요. 계속 무언가를 하고 싶은 마음, 여전한가요? -단체로 활동하다 개인으로 활동하면서 나만의 작업물을 쌓는 느낌이 좋았어요. 일을 많이 해서 슈퍼슈타가 되겠다는 마음보다는 성취감과 성장하는 느낌을 얻었거든요. 일을 하면 할수록 좋아져요. 비워진 시간을 어떻게 채우나요? 사진 찍는걸 좋아하는 것 같던데. -생각보다 그렇게 바쁘진 않아요.(웃음) 드라마 찍을 때는 몸도 마음도 내내 몰두하느라 시간이 없지만 그 외에는 오전에 일을 하면 오후 시간을 조금이라도





캐릭터 소화력 능력까지 지녔다고 극찬했다. 진선규에 대해서는 "많은 작품을 통해 관객에 노출됐지만 아직 소비된 느낌은 없는 배우" "덜하지도 더하지도 않은 천연덕스러운 코믹 연기" "사랑스럽고 인간적인 진선규 배우만의 매력이 관객들에게도 전달된 같다" "'범죄도시' 속 섬뜩한 모습을 모두 지우고 '극한직업'을 통해 코믹 장인으로도 등극" "어느 주연 못지 않게 영화의 중요한 부분을 멋지게 살린 조연배우로서의 모범 사례"라는 평이 잇따랐다. 이정은에 대해서는 "신선했고 연기력도 뛰어났다" "영화의 신스틸러가 아니라 영화의 완성도를 높인 일등공신" "독보적 연기력으로



대사 리듬치면서 하는거랑은 좀 다른 뭔가가 있거든ㅋㅋ 툭튀어나오는건 아닌데 약간 엇박도 아니고 대사 아닌거같은데 되게 귀에남고? 단순히 대사를 잘친다고 하기엔 뭔가 말빨 글빨이 딸렸는데 말과말사이의 공간이라고 하니까 뭔가 광범위하게 다 이해가 되고ㅋㅋ 다양한룩이 있는데 양아치를 그냥 양아치같지않고 해맑은듯한게 오히려 어마어마하게 느껴진다 그런말도 하셨었네ㅋㅋ



앞선 10주차엔 이, 그보다 4주 뒤인 16주차엔 이 버티고 있는 상황에서 3월 개봉 말고는 뾰족한 수가 없었을 것이다. 저마다 어쩔 수 없는 이유가 있었지만 그럼에도 손익분기점이 높은 세 영화가 비수기에 뛰어든 상황은 여전히 이해할 수 없다. 이하영 대표는 “세 영화 모두 더 많은 관객을 불러모을 수 있는 작품인데 안타깝다”고 말했다.





터무니없는 목표를 보고 달리다 실패한 적이 많아요. 어릴 땐 춤이 좋아서 세계 최고의 댄서가 될 거라고 믿고 고등학교 다니는 내내 춤만 췄어요. 대학생이 되고 나서는 문득 '내 목표가 뭐지? 세계 최고의 댄서? 그게 어떤 거지?', 구체적인 목표가 없다는 걸 깨달았어요. 춤은 내 생활이고 즐거움이라는 걸 인정하고



배우들"이라는 호평이 줄을 이었다. ▷올해 최고의 남자배우 송강호(8표)/ 조정석(3표)/ 정우성(2표), 무응답(2표)/ 류승룡(1표), 조진웅(1표), 마동석(1표), 신하균(1표), 최우식(1표)/ 무응답(2표) ▷올해 최고의 여자배우 전도연(5표), 조여정(5표)/ 정유미(4표)/ 무응답(2표)/ 김혜수(1표), 김향기(1표), 이주영(1표), 박지후(1표) ▷올해 최고의 남자 조연 진선규(4표)/ 조우진(3표), 박명훈(3표), 무응답(3표)/ 이광수(2표)/ 박해준(1표), 이광수(1표), 김무열(1표), 김성규(1표), 원현준(1표) ▷올해 최고의 여자 조연 이정은(13표)/ 이하늬(2표), 김새벽(2표)/ 조여정(1표), 박소담(1표), 장영남(1표) ▶다음은 설문에 응한 영화 관계자들(가나다 순) 강동영 팀장(롯데컬처웍스 홍보팀) 강효미 대표(퍼스트룩) 길영민 대표 (제작사 JK필름) 김종도 대표(나무엑터스) 김태주 대표(로스크) 김홍선 감독('변신' '반드시





민망했어요. 상을 받을 자격이 있을까? 과분하게 느껴졌거든요. 너무 떨려서 심장이 쿵쾅대는 소리가 밖으로 다 들릴 정도였지만 단상에 선 이상 감사함과 열심히 하겠다는 마음은 꼭 전하고 싶었어요. 예전에 시상식을 보면서 왜 신인상 받는 사람들은 다 똑같은 말을 할까 싶었는데 저 역시 그 말밖에 안 나오더라고요.(웃음) 열심히하겠다는 말만 열 번 넘게 했나 봐요. "연기를 너무 잘한다" "떠오르는 배우다" 라는 의미보다 열심히 하라는 뜻이라고 생각해요.



내 모습을 그려보긴 해요. 연기적인 성장을 거치고 사람으로서 멋이 익었을 때 좋은 연기를 하고 싶다는 꿈이 있어요. 그래서 내년에는 다양한 역할을 해보고 싶어요. 작품을 하고 싶다는 것 외엔 달리 없어요. [올해의 새로운 남자배우상 후보] ▲‘뺑반’ 손석구 ▲‘내안의 그놈’ 진영 ▲‘기생충’ 박명훈 ▲‘양자물리학’ 박해수 ▲‘메기’ 구교환 ㅊㅋㅊㅋ 1. 대한축구협회와 통일부가 8월 말부터 북한전 협조 공문보냄 (선수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