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것만으로도 만족하고 있다." -미지명 뒤 향했던 대학에서 성장한 부분이 있을까. "실력은 열심히 하다 보면 좋아지는 건데 고등학교 때는 솔직히 대학교라는 또 다른 길이 있으니까 열심히 하지 않았다. 그런데 대학교에선 달랐다. 마지막 4년이라고 생각하니 하지 않을 수 없더라. 지명이 되지 않아 야구를 그만두는 선배도 보고 그러니까 마음가짐이 달라졌다." -올 시즌 목표는. "보직은 중요하지 않다. 올해도 작년처럼 롱릴리프도 맡고 중요한 상황에 나갔으면 한다. 좋은 경험을 하면서 끝까지 버티는 게 가장 큰 목표다." 1. 일단





않아도 눈빛만 봐도 무슨 생각하는지 서로 다 안다. 올 시즌엔 내가 진짜 미안했다. (김)재호는 묵직하게 중심 잡아주는 스타일인데 나 때문에 그라운드 위에서 혼자 후배들을 이끄는 걸 다하려니까 힘들어 하더라. 특히 이번 한국시리즈에서 재호의 강한 세리모니를 보고 우리 팀이 이겼다고 생각했다. 다시





역대 사령탑 중 최고 대우다. 김태형 감독은 2016년 겨울에도 당시 최고 대우인 총액 20억원에 재계약을 맺은 바 있다. 김 감독은 "모든 면에서 시야가 넓어졌다. 야구 감독으로 해야 일이 많다는 걸 느꼈다"고 했다. 김 감독은 "염경엽 감독이 축하한다고 했다"고 웃으며 이야기했다. 28억에 대해 "언론에서 최고액을 신경 쓰고 안 쓰고 문제가 아니라, 감독은 그것을 갖고 협상할 상황이 아니다. 앞으로 가야





순위는 8위까지 오른다. 이영하는 이날을 자신의 ‘터닝포인트’로 삼았다. 이영하는 “사실 이날 전까지 성적이 좋아서 많은 이닝을 던지고 싶다는 ‘쓸데없는 욕심’이 생겼다”고 말했다. 두산 김태형 감독은 이영하가 1회부터 전력을 다하지 않았다며 대량실점 후에도 강판하지 않았다. 이영하는 “아마 2회 마치고 마운드에 내려갔다면 정신을 못차렸을지도 모른다”고 했다. 그가 배운 것은 “선발투수라면 1회부터 전력을 다해야 한다. 1회와 6회 공이 같을 수가 없는 건 당연하고, 1회 힘을 뺀다고 8회까지 공이 좋으리란 보장은 없다”는 것. 이영하가 바라는





변수가 많은 상황에서 불안할 수 있다. 그러나 김태형 감독은 "후랭코프의 몸 상태도 그렇고, 린드블럼도 아쉽지만 헤어지는 게 맞는 상황이었다. 별 수 있겠나. 새로운 선수들도 우리팀에 잘 맞을 수 있는 투수들이다. 야수들의 수비가 좋은 편이기 때문에 이정도 기량을 가진 선수들이라면 기대를 걸어볼만 하다"고 긍정적으로 봤다. 김재환의 이탈도 마찬가지다. 김태형 감독은 "재환이가 찾아와서 (포스팅에 대한)이야기를 하길래, 가라고 했다. 자격 요건을 채웠으면 도전하고 말고는 당연히 선수의 자유다. 내가 허락해주고 아니고의 문제가 아니다.





아직까진 기술적인 것들을 많이 하진 못했다"고 설명했다. 코치진도 함덕주에게 "천천히"를 강조하고 있다. 그는 "완전히 확실히 다 낫고 하라고 말씀하셨다. 처음에는 조금 아파도 참고 하려고 했는데, 그렇게 하면 더 덧나더라. 지금 3일 정도 공을 안 만지고 있다가 18일에 처음 캐치볼을 했는데 아프진 않았다. 천천히 다시 시작하려 한다"고 이야기했다. 올해는 보직은 신경 쓰지 않고 자기 공을 던지는 데만 집중하겠다고 강조했다. 함덕주는 "마무리에 미련은 없다. 지금 그냥 편한 상황에서 나가는 게 좋은 것 같다. 마음 편하게 하고 싶다.





배영수를 20년 동안 응원해준 팬들에게 어떤 말을 전하고 싶나. 친정인 삼성 팬들에게 먼저 감사드린다. 삼성이 있었기에 지금의 내가 존재할 수 있다. 삼성을 떠날 때 말하지 못한 많은 아쉬움이 있었지만, ‘푸른 피의 에이스’라는 별명을 지어준 삼성 팬들의 사랑을 잊지 못할 듯싶다. 내가 어려울 때 손을 잡고 응원해주신 한화 팬들에게도 감사드리고 죄송하다. 더 좋은 투구를 보여드렸어야 했는데 그게 아쉽다. 마지막으로 굴러들어온 돌임에도 1년 동안 정말 큰 응원을 해주신 두산





열정도 보였다고 해 또래 남자 배우들의 귀여운 단합을 엿보게 했다. - 화랑 여울 역 조윤우님 인터뷰 중 - 내가 본 태형이는 순수하고 맑은 사람이다 Q 만약 나에게 여동생이나 누나가 있고, 6화랑 중 한 명을 남자친구로 추천해야 하는 상황이 온다면 누구를 고를까, 그 이유는? A 실제로는 형이 있다. 만약 여동생이 있다면, 태형이를 택하겠다. 내가 본 태형이는 순수하고 맑은 사람이다. 그런 모습을 보고 있으면 재밌기도 하고, 밝음이 느껴진다. 긍정적인 에너지를



28억원.gisa [SPO in 질롱] 좌완 불펜 핵심 함덕주…"마무리 미련 없다, 1군에만 있길" [영상] 다시보는 2019년 정규 시즌 마지막 경기 (10.01) 너네 빡쎄 인터뷰 봄ㅠㅠㅠㅠㅠㅠㅠㅠㅠ?? '첫 캠프' 두산 전창민 "롤모델 이용찬 선배 포크볼 배우고 싶다" 아홉이고 열이고 간에 다 잡아야 한다고 생각한다. 일단 잡는 게 우선이다. 다른 팀에서 데려가면 할 수 없다고는 하지만 그전에 우리가 잡으려고 노력해야 한다.”면서 “시즌 끝나고 구단이 알아서 한다고는 하지만 잡아야 팀이



많은 선수를 점검하기 위해 상무 쪽에서 공을 던지는 등 팀과 관계없이 섞어서 경기를 진행한다. 김태형 감독은 “선수들의 컨디션을 최대한 점검할 예정이다. 상무 쪽에 양해를 구해 우리 선수들을 넣어서 경기를 치를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두 차례 경기를 통해 낮 경기, 저녁 경기 대비도 차례로 한다. 16일 경기는 오후 2시에, 17일 경기는 오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