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시청률은 높지 않지만 흔치 않은 소재의 학원 로맨스로 스토리와 연출, 배우들의 연기력은 연일 화제가 되고 있다. 이미지 원본보기 ‘쌉니다 천리마 마트’ tvN 금요드라마 ‘쌉니다 천리마마트’의 원작 네이버웹툰은 연재 당시 누적 조회 수 11억 뷰라는 경이로운 기록을 세운 인기작이다. DM그룹에서 퇴출 당한 정복동 점장이 복수를 위해 천리마마트를 망하게 한다는 설정으로 시작된다. ‘미스터 션샤인’ ‘스카이 캐슬’ 등 인기 드라마에서 개성 넘치는



힘입어 원작이 역주행하면서 웹툰 시장도 덩달아 활기를 띠고 있다. 지난달 종영한 OCN ‘타인은 지옥이다’는 원작에 충실하면서도 새로운 인물 서문조(이동욱 분)를 등장시켜 극적인 재미를 더했다. 원작 자체가 신선한 스토리와 쫄깃한 존재로 사랑받았기 때문에 방송전부터 기대가 높았고, 배우들의 열연과 감각적인 연출로 장르물 마니아들의 호평을 받았다. 웹툰 ‘타인은 지옥이다’는 드라마와 함께 재연재를 시작했다. 드라마로 이야기를 처음 접한 사람들은 원작에 관심을 갖고 만화를 보기 시작했고, 기존 독자들까지 다시





시청률도 6.6%를 기록했고, ‘2017 더 서울어워즈’와 ‘2018 백상예술대상’에서 대상까지 수상했다. 뉴욕타임스가 선정한 2017년 국제TV드라마 톱10에 선정되기도 했다. 이후에도 다양한 작품이 tvN 토일드라마에 편성, 인기를 얻었다. 역대 tvN 토일드라마 순위를 보면, 2018년 방송된 ‘미스터 션샤인’이 18.1%로 1위였다. 2위는 최근 종영한 ‘호텔 델루나’(12%)였고, 3위는 올해 초 종영한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10%)이 차지했다. 그동안 tvN 토일드라마 중에서 ‘날 녹여주오’처럼 1%대의 시청률을 기록한 드라마는 없었다. 결국 ‘날 녹여주오’는





대해 팬들의 반응이 독특한 것에 대해 묻자 "이런 댓글을 봤다. 제 사진을 보고 눈이 멀어서 안과에 갔는데 선생님도 그 사진을 보고 눈이 멀어서 같이 손잡고 다른 안과에 가고 있다고 하더라. 고맙기도 하면서 쑥스러웠다. 댓글이 많이 달려서 전부 확인은 못 하지만 이런 적이 없어서 신기하더라. 한 번은 댓글 보다가 할 일을 못 하고 놓친 적도 있었다. 관심 가져주셔서 감사하다"고 답했다. 함께 호흡 맞추고 싶은 배우에 대해서는 "이병헌 선배님은 함께 해보고 싶은 분





있다. 그런 '고스트 엄마' 차유리가 하늘에서 49일간 받아야 할 환생 재판을 뜻밖에 이승에서 받게 되면서, 유쾌하고 뭉클한 환생 프로젝트가 시작된다. 차유리가 기적 같은 기회를 잡고 다시 자신의 자리로 돌아갈 수 있을지 궁금증을 높인다. '하이바이, 마마!'는 김태희의 선택만으로도 단번에 최고의 기대작으로 급부상했다. 오랜 시간 사랑받아온 배우 김태희는 출연하는 작품마다 팬들의





역에는 '좌이', 드라마 '구혼대작전' 등으로 중국에서 ‘국민 첫사랑’으로 손꼽히는 천두링이 맡아 국내 관객에게 처음으로 눈도장을 찍을 예정이다. 두 사람의 사랑에 감초 같은 역할을 하는 용찬의 누나 용미 역에는 최근 화제의 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에서 카리스마 넘치는 변호사 자영으로 열연 중인 염혜란이 맡아 이동휘와 현실 남매 케미를 예고한다. 최수영은 사랑하는 사람 곁에서 따뜻한 안정감을 주는 연인 오월을 맡았다. 여러 작품을 통해 배우로서의 입지를 견고히 다지고



위주였다면 '퀸덤'은 퍼포먼스를 할 줄 아는 팀들을 많이 조명할 수 있었던 것 같다"고 자평하며 "그동안 출연자 분들이 주도적으로 뭔가를 만들어가는 모습을 (대중이) 잘 보지 못했는데, 그런 것들을 보여 줄 수 있었던 것에 대해 기쁘게 생각한다"고 만족감을 표했다. 화제성이 남달랐던 프로그램이었던 만큼, 종영 직후 시즌2를 기대하는 시청자들의 목소리가 늘고 있다. 조PD도



등에 부정적 댓글이 쏟아졌다. 또한 배우 안재현의 연기력이 주연을 맡기에는 역부족이라는 반응이 다수였다. 출연자 화제성에서는 안재현이 2위, 오연서가 3위였다. 드라마 화제성 5위는 전주 대비 화제성 점수가 약 5% 상승한 tvN ‘유령을 잡아라’ 가 차지했다. 극중 문근영의 동생이 살아 있었다는 반전이 드러나며 네티즌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한편 종영까지 4회 남은 현재 풀어 놓은 이야기들을 작가가 어떻게 회수할 것인지 궁금하다는 네티즌 의견이 발생했다. 출연자 화제성 부문에서는





최선을 다해 즐기는 삶. 마마무가 대중에게 전하는 메시지를 담았다. 독특하고 그루비한 비트가 인상적인 팝 댄스곡으로, 웅장한 사운드를 뚫고 나오는 마마무의 파워풀한 보컬이 인상적이다. Track 6. Better 사랑에는 너무나 많은 감정이 섞여 있다. 그래서 가끔은 사랑조차 피곤해진다. 네가 원하는 모습으로만 만들어진 내가 진짜일까. 신스팝 알앤비 장르의 곡으로 다른 사람에게 맞춰 나를 잃어버린 사랑보다는 혼자이지만





초석 다진 소중한 작품" '천리마마트' 정민성 종영소감 "매일매일이 축제 같았던 작품" 천리마 마트 - 드라마 분명 유치한데 왜 재미있는걸까요? 올해 첫주연을 맡은 배우들.jpg '타지옥' 이현욱 "이동휘-류준열과 친해..이병헌과 호흡 맞추고파" [화보] '천리마마트' 최광제 "오해하지 마라, 결혼 안했뚜!"(인터뷰①) 이제 드라마 천리마마트에 그랜절이 나오겠네요!!ㅋ 드라마 천리마마트 피뚜눈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공식]김태희X이규형, tvN '하이바이,마마' 출연 확정… 엄마 김태희, 5년만 컴백 [단독] 오의식, ‘하이바이, 마마!’ 캐스팅 확정…이규형 친구된다 [단독] ‘쌉니다 천리마마트’ 스핀오프 제작, 이동휘 등 출연확정 몬덬들아 이 파트 누가 부르는거야? 천리마마트 그랜절